싱가포르 정부는 코로나 19 감염 클러스터가 늘어나고, 특히 창이 공항 발 감염 클러스터가 급격히 확산될 조짐을 보이자 강력한 제한 조치를 담은 규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적용 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입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식당 내 식사 금지
보건부는 식사할 때 마스크를 벗고 오랜시간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감염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식당 내 식사를 금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음식을 매장에서 테이크아웃하거나 배달 받아야 합니다.
[2] 모임 인원 2명으로 제한
사회적 모임 인원이 현행 5명에서 2명으로 제한됩니다. 사회적 모임 횟수도 하루에 2회로 제한됩니다.
가정 방문자는 하루에 2명까지만 가능합니다. 다만 손자 손녀를 돌보기 위해 매일 방문하는 조부모는 해당 방문자 숫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재택 근무
이 기간 동안 재택 근무가 기본 근무 형태가 됩니다. 재택이 가능한 인력은 모두 재택 근무로 전환해야 합니다.
직장 내 사회적 모임은 금지됩니다.
[4] 일부 업종 영업 및 활동 중단
격렬한 실내 운동 수업, 스포츠 관련 수업 및 마스크를 벗고 진행하는 얼굴 마사지나 테라피, 사우나 관련 업종들도 영업이 제한됩니다.
마스크를 벗고 호흡을 불어 넣는 악기 연주 및 노래 공연이나 행사 등은 제한됩니다.
[5] 신속항원검사(Antigen Rapid Test) 시행
급성 호흡기 감염 (감기 증상) 징후가 있는 사람이 병원을 내원할 경우 모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기존 PCR 테스트에 비해 정확도가 떨어지지만 결과 확인을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판정이 가능합니다.
이 검사 제도는 5월 15일 토요일 200개 클리닉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6] 기타
결혼식 피로연 행사 금지. 결혼식은 최대 50명 (사전 테스트와 함께 100명) 가능
종교행사는 최대 50명 (사전 테스트와 함께 100명) 가능
박물관, 도서관, 관광지는 최대 수용 인원의 25% 이내 운영 (현행 50%)
영화관은 최대 50명 (사전 테스트와 함께 100명) 가능
장례식은 최대 20명 가능